문화공공데이터 메타버스 컨퍼런스 19일 개최

한국문화정보원은 문화분야 디지털 변혁의 시작을 논의하기 위해 “문화 공공데이터 및 메타버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회의는 COVID-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10월 19일 23시 30분까지 이벤트우스 내 전용 접수 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문화, 디지털 전환”이라는 키워드로 문화 데이터, 문화 트렌드, 문화 스타트업 세션으로 구성된 이 컨퍼런스에는 △ 김범준 성균관대 통계물리학 교수 △ 홍승우 미디어센터장 △ 하용호 XYZ벤처파트너스 대표가 참석한다.

회의에 앞서, 행사의 의미를 더욱 높이기 위해 이 행사는 오전에 열릴 것이다. 시상식은 △2021년 △제9회 문화 및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팀 △제1회 한국문화체험 메타버스 공모전 수상팀에서 열린다. 수상기관 및 기업(팀)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학술대회 신청자만 참석이 가능하다.

컨퍼런스에는 문화, 트렌드, 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준비되었다. 추첨을 통해 사전등록자 10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중 실시간 깜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컨퍼런스가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가 되기를 원한다”고 한국문화정보원장은 말하며 “메타버스, ESG 등 2022년의 트렌드와 문화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화공용데이터 및 메타버스 컨퍼런스 사전등록: https://event-us.kr/yuuu/event/37408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