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IBM 파워서버 Power E1080 서버

IBM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신제품 IBM PowerE 1080 서버를 15일 공개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IBM Power E1080 서버는 최신 IBM Power1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IBM Power10은 IBM 최초의 상용 7나노미터(nm) 프로세서로 IBM이 설계하고 삼성전자가 7nm 극자외선(EUV) 공정기술을 적용해 제작했다. IBM Power10 기반의 IBM Power E1080 서버는 가장 안전한 서버 플랫폼을 목표로 하며 고객이 IT인프라 전체에서 안전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운용하는 것을 지원한다.

IBM은 IT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는 흐름에 맞춰 IBM Power E1080을 출시한다. 전 세계의 기업이 예측 불가능하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이나 요구사항에 적응하려고 함에 따라 기업의 어플리케이션이나 통찰력을 적시 적재에서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해졌다. IBM 기업가치연구소가 2021년 실시한 CEO연구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3000명의 CEO 중 56%가 향후 2·3년간 가장 중점을 둘 분야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 운영의 민첩성 및 유연성 제고 필요성을 강조했다.

많은 기업이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에서 찾고 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은 온프레미스 리소스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의 조합에 기초하여 완전한 퍼블릭 클라우드 방식과 비교해서 최대 2.5배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단 모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이 동일하게 설계되는 것은 아니다.

딜런 보데이 IBM 인공지능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품관리 부사장은 “E1080 설계 시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자 행동 변화는 물론 IBM 고객의 행동과 IT 인프라 요구사항의 변화까지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고려해야 했다”며 “E1080은 IBM 최초의 칩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염두에 두고 설계한 시스템이며 IBM이 제시하는 역동적이고 안전한 최적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경험이라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IBM E1080 Server는 다음과 같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업그레이드된 기능: 업계 최초로 레드햇 오픈시프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등 레드햇 소프트웨어에 대해 분 단위 미터링을 지원하며 컨테이너 기반 오픈시프트로 x86 기반 서버에 비해 4.1배 높은 코어당 처리량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의 아키텍처의 일관성을 보장하고 클라우드에 준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application refactoring, 표면적 동작 변화 없이 프로그램 내부 구조변경 작업) 없이 빠른 속도를 강화하여 비용을 절감한다.

혁신적인 하드웨어 기반 성능 향상 : 전 세대 제품인 IBM Power E980 대비 최대 50% 향상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사용량 및 탄소 배출량도 줄임으로써 고객은 보다 적은 자원으로 많은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E1080 서버에는 코어당 4개의 행렬 수학가속기(MMA)가 탑재돼 E980 대비 5배 높은 콘퍼런스 수행 속도를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보안 도구: 투명한 메모리 암호화(Transparent Memory Encryption)로 별도의 관리 설정이 필요 없다. IBM Power E1080은 IBM Power E980 대비 4배 많은 코어당 암호화 엔진 수를 바탕으로 2.5배 빠른 고급 암호화 표준(AES) 속도를 제공한다. 또, 시스템 스택 레벨마다 보안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다.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SV), 비즈니스 파트너, 지원 전문가로 구성된 강력한 생태계: IBM Power E1080의 기능 범위를 확대하여 고객이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 소켓 시스템에서 SAP®어플리케이션으로 성능 신기록을 갱신했다. 또한 IBM은 새로운 레이어형 파워 익스퍼트 케어 서비스도 출시하여 최신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고객의 시스템을 보호함과 동시에 하드웨어 혹은 소프트웨어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시스템 가용성을 강화하는 것을 지원한다.

IBM Power E1080은 현재 주문할 수 있으며, 10월말경에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다. IBM이 함께 선보인 IBM 파워 엑스퍼트 케어는 고급(Advanced) 및 프리미엄(Premium)급 전문가 관리 서비스가 포함된 계층형 서비스 방식을 제공한다. 간소화된 서비스 계층 및 가격 모델을 통해 IBM Power E1080 서버를 위한 지원 옵션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상태점검, 정기 보안 업데이트 등의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하여 시스템을 최신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상시 보호하고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의 일관성은 물론 시스템 가용성이 뛰어나다.

IBM Power E1080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IB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PENDIX

IBM Power E1080은 최적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경험을 통해 현대화를 추진

기업은 IBM Power E1080을 통해 최적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키텍처 일관성은 전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유지되어 아키텍처 관리를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확장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합니다.

Unix Informatik의 Unix 책임자인 Klaus Fehlker는 “Finz Infomatic은 오랫동안 IBM Power를 사용해왔기 때문에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신 IBM Power10 기반 E1080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리더로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수준의 보안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과 같은 복원력과 관련된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혁신적인 기능을 통해 우리는 더 빨리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AI를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는 방법도 모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IBM E1080과 같은 IBM Power10 기반 서버를 클라우드 기반 IBM Power Virtual Server와 함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형태로 운영하면 사내에서 실행되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워크로드 및 기타 요구사항에 따라 클라우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다른 아키텍처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리팩터링을 진행할 필요가 없으며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IBM Power E1080 서버는 Power Private Cloud for Dynamic Capacity 기능을 통해 즉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사용되지 않는 CPU 용량으로 확장 또는 축소할 수 있으며, 사용된 추가 리소스에 대해서만 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분별한 서버 확산을 방지하고 운영 효율성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와 유사한 과금 모델을 데이터 센터에 적용함으로써 조달 프로세스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IBM Power E1080은 로컬 하드웨어에서 클라우드와 같은 경제성을 제공하고 Red Hat 엔터프라이즈 Linux 및 Red Hat Open Shift에 대한 몇 분간의 계측을 지원하는 최초의 온프레미스 시스템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BM은 Power 가상 서버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고객이 애플리케이션의 타이밍, 방법 및 위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Red Hat Platform Business Group의 수석 부사장인 Stephanie Chiras는 “Red Hat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현 방법의 핵심 요소인 고객의 선택을 보장하기 위해 오랫동안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우리는 파워10과 연계하여 IBM과 계속 협력할 것이며 다양한 아키텍처를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IBM Power는 아키텍처 수준에서 구축된 Red Hat Enterprise Linux 및 Red Hat Open Shift의 측정을 지원하며 뛰어난 확장성과 유연성을 통해 고객은 개방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IBM Power E1080은 Red Hat과의 강력한 시너지를 통해 컨테이너 기반 개방형 시프트에서 코어당 처리량이 x86 기반 서버보다 4.1배 더 높습니다. 이를 통해 단일 시스템에 더 많은 워크로드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Power10의 새로운 차원의 효율성, 보안, 엔터프라이즈 AI

IBM Power E1080 서버는 혁신적인 IBM Power1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합니다. IBM 파워10은 IBM이 설계하고 삼성전자가 7nm 극자외선(EUV) 공정기술을 이용해 제조한 IBM 최초의 상용 7나노미터(nm) 프로세서다.

IBM Power10이 탑재된 IBM Power E1080 서버는 50% 이상의 소켓과 시스템 수준의 총 용량을 통해 이전 세대의 IBM Power E980보다 코어당 최대 3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IBM Power E1080은 동일한 워크로드를 기준으로 IBM Power E980보다 33% 감소한 에너지 소비량을 기록했습니다. 고객은 이 플랫폼에서 다양한 워크로드를 통합 및 실행하여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IBM Power 고객은 126 x86 기반 서버에서 실행되는 업계 표준 트랜잭션 데이터베이스를 IBM Power E1080 서버 두 대에 통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에너지 소비를 80%까지 줄이고 코어당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7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IBM Power10은 통합 워크로드 보호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Power10 프로세서는 투명 메모리 암호화 체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성능 저하 없이 포괄적인 보안 기능을 쉽게 제공합니다. IBM Power10은 IBM Power9에 비해 코어당 암호화 엔진의 수를 4배 증가시켜 암호화 속도와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그 결과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코어당 성능은 이전 세대의 IBM Power9에 비해 2.5배 향상됐다.

IBM은 프로세서 및 메모리와 같은 하드웨어에서 운영 체제, 하이퍼바이저 및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주요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각 시스템 스택 레벨에 대한 보안 제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NIST(National Vulnerability Database)에 포함된 공통 취약성 및 노출(CVE)의 경우 IBM Power E1080의 내장 하이퍼바이저는 경쟁사 하이퍼바이저보다 CVE가 적다.

ibm power e1080 서버와 power10 프로세서는 서버로부터 직접 최신 기업용 ai 기능을 제공합니다. ibm power 10은 코어당 4개의 mma를 가지고 있습니다. ibm power e980보다 5배 빠른 인공지능 추론을 제공합니다. 또한 ibm power e1080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ibm auto-ai 및 ‘no-code’ 도구뿐만 아니라 바이오(bring-your-own) 모델 기능뿐만 아니라 텐서플로우 및 파이토치 프레임워크와 같은 온NX에서 제공하는 훈련된 ai 모델을 사용합니다.

ISV/채널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해 IBM Power E1080 및 IBM Power10의 기능 확장

최신 IBM Power10 제품군은 다양한 isv 및 IBM 비즈니스 파트너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부 이해 관계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IBM 파워 e1080은 주요 SAP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성능을 측정하는 SAP 애플리케이션 성능 표준(Saps) 벤치마크를 적용한 결과 8개 소켓 시스템에서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2단 벤치.

Larit patil, SAP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및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최고 기술 책임자(cto),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ibm 파워10 기반 e1080 서버 SAP

sap 외에도 데이터베이스, 의료 기록 안전 처리, 보안 및 ai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분야의 여러 독립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들이 IBM 파워10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Isv의 이 새로운 출시에 대한 평가는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IBM은 고객이 이러한 서비스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IBM 채널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는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고객에게 유익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선도적인 ivm 전력 사업 파트너로서, 보안과 에너지 효율은 우리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라고 독일 시스템 통합 회사 sva의 전력 시스템 기능 센터장인 우도 삭스는 말했다.

이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Ken King과 IBM 파워 제너럴 매니저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