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코딩교육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딩을 공부해야 할 이유중 하나로 아두이노를 소개하겠습니다.

아두이노는 PC 프로그램보다는 마이크로프로세서라는 일반적이지 않은 특별한 영역에 속해있습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일반인들이 잘 접해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탈리아 이브리아 대학의 마시모반지는 예술대 학생들에게 인터렉션아트를 가르치기 위해서 쉽고, 저렴한 마이크로프로세서보드가 필요했습니다.

아두이노는 이런 배경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여러 활동가들에게 알려집니다. 메이커운동이라는 것이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된 이유로 아두이노의 오픈소스를 들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는 지금까지 모든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소스를 공개하지 않고, 컴파일러를 구입하기 위해서 비싼 돈을 들였던 것과 달리 모든 소스를 공개하면서 무료 컴파일러까지 공개했습니다.

리터러시로 고전적인 핵심은 3RS 입니다. 읽기(Reading), 쓰기(wRiting), 셈하기(aRithmatic) 입니다. 읽고 쓰는 것과 간단한 수학계산은 다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지식입니다. 세상은 바뀌고 있고, 이제 디지털 세상속에서 다음 세대는 컴퓨터를 포함한 디지털 세상에 대해서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이면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두이노를 시작해봅시다.

keyword : arduino, 아두이노, 코딩교육, 아두이노따라잡기, 처음코딩, 바람, 마시모반지, MCU,